(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장 이·취임식
상태바
(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장 이·취임식
  • 괴산사랑신문
  • 승인 2019.09.23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제11·12대 문재열지회장 이임 및 제13대 경한호지회장 취임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경한호 지회장)는 지난 233층 강당에서 내·외빈 참석한가운데 회장 이·취임식을 거행하였다.

이차영 괴산군수,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윤남진 충청북도 의원, 박원춘 충청북도 노인장애인과장, 김광홍 대한노인회 충북도연합회장, 장재영 괴산문화원장, 이유식 괴산경찰서장, 장창훈 괴산소방서장, 박영철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정연서 괴산증평산림조합장, 김응식 괴산농협조합장, 노명식 새마을회장, 안승현 자유총연맹회장, 최면국 계담서원장 등 4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임하는 문재열 회장은 2011923일부터 2019922일까지 괴산군노인지회을 역임하면서 괴산군지회 신축(2013~2014.4) 23경로당운영비 인상요고(72,000 100,000) 분회장 활동비 지원조례요구(50,000) 백세시대 신문구독료 전액군비납부(30,00060,000) 경로당운영도우미 배치(괴산군관내 전 경로당) 분회장, 경로당회장 활동비 지원 에어컨, 공기청정기 설치(괴산관내 전 경로당) 등 업적을 남겼다.

문재열 지회장은 이임사에서 지회장을 시작한 것이 엊그제 갖은데 8년의 세월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같습니다. 떠난다고 생각하니 아쉽고, 쓸쓸하고, 외롭기도 하였으나 각지에서 오셔서 배웅을 해주셔서 든든한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끝으로 각 기관단체장님들께서 저에게 베풀어주셨던 것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괴산군 노인회를 지원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하였다.

경한호 신임지회장은“8년 동안 노인들을 위하여 노력하신 전임 지회장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맡은 4년 동안 노인복지를 위하여 생을 다 밭쳐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경한호 지회장은 임기동안 분회사무장 수당 신설 분회장·노인회장 수당 100%인상 ·각 경로당 쌀부족 대책 마련 ·난방비 잔액 운영비로 전환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 경로당운영도우미 연중상시 근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문재열 지회장님과 경한호 지회장님의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문재열 지회장님은 지난 8년간 괴산군지회장을 역임하면서 많은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노인들의 권익신장 및 복지증진을 위하여 힘쓰셨으며 뿐만 아니라 지역청소년 교육과 괴산군의 어른으로써 청소년 선도의 세대간 화합을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셔습니다.

견한호 지회장님은 40년간 교사로 재직하시면서 참된 가르침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셨으며, 1999년 정년퇴직 이후에도 스승의 은혜를 잊지 못하는 제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을 정도로 훌륭한 교사였습니다. 퇴직후 고향인 괴산군에서 육상연맹회장과 체육회후원회장을 역임하면서 체육회 발전을 위해 힘쓰셨으며, 연풍면분회장을 지내면서 관내 경로당 발전을 위해 활동해 오셨습니다. 지역을 위한 애착과 활성화를 위하여 또하나의 금자탑을 세우시리라 생각합니다.“라고 하였다.

경한호 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장은 2019923일부터 4년간의 임기를 시작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