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내 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극복 위해 자원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충북도내 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극복 위해 자원봉사활동 펼쳐
  • 괴산사랑신문
  • 승인 2020.04.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내 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극복 위해 자원봉사활동
충북도내 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극복 위해 자원봉사활동

충청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와 11개 시・군자원봉사센터는 코로나 19 확산에 따라 도내 취약계층 및 의료진과 방역 현장 관계자를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 19 확산으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및 현장 관계자 등을 위해 도내 11개 시・군 자원봉사센터 약 3,500명이 직접 제작한 면마스크 36,000개를 전달하였으며, 앞으로 7,000개를 추가로 제작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과 예방을 위해 약 2,000명의 자원봉사자가 다중이용시설, 소상공인 업소, 요청이 들어오는 공공시설 등에 찾아가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체온측정 및 발열 체크 카메라 모니터링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무료급식 및 돌봄서비스가 중단된 복지 사각지대 2,300가구에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예방홍보물 등의 물품으로 구성된 “안녕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하였으며, 의료 및 방역 현장 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건강음료, 간식, 응원 메시지가 담긴 “응원키트” 550개를 제작하여 현장에 전달하기도 하였다.

충북도내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면마스크 제작, 방역활동, 키트제작 외에도 도민의 안전과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예방 홍보 캠페인, 공공마스크 판매 지원 자원봉사 등 충북도내 곳곳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정옥 도자원봉사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에 안전한 충청북도를 만드는 활동에 힘을 모아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코로나 19 조기종식과 안녕한 충북을 만들기 위해 충북도내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