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생활환경숲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괴산군, 생활환경숲 조성사업 추진
  • 괴산사랑신문
  • 승인 2020.03.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부지 위성사진
사업부지 위성사진

충북 괴산군이 사람과 자연이 함께 숨 쉬는 자연친화적인 녹색 휴식 공간 조성을 위해 ‘생활환경숲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괴산읍소재지와 붙어 있는 괴산읍 동부리 산2번지 일원(면적 5만㎡ 규모)에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입, 오는 5월까지 생활환경숲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생활환경숲에는 사계절 아름답고 생동감 넘치는 경관 조성을 위해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리는 단풍나무, 마가목, 모감주 등 교목 505주와 산철쭉, 미선나무, 피라칸사스 등 관목 1만6130주가 식재된다.


특히, 이곳에는 걸으면서 숲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산책로 곳곳에는 포토존 3곳과 능소화터널 2곳 등을 만들어 볼거리와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는 게 군의 계획이다.

 

군은 지역 밀착형 생활환경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생활환경숲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은 물론 괴산을 찾는 많은 방문객들에게 편하게 힐링 할 수 있는 아름답고 쾌적한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생활권 내 숲 조성 확대로 도심 내 부족한 녹지공간을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무더위, 소음, 매연을 흡수하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몸과 마음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처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