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물의 숨은 보물 찾기, 마을교재 발간
상태바
감물의 숨은 보물 찾기, 마을교재 발간
  • 괴산사랑신문
  • 승인 2020.02.05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을 알자! 마을을 사랑하자! 마을에서 자라는 감물 아이들

괴산 감물초등학교(교장 우관문)는 교사와 마을 교사들과 힘을 합쳐 마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 삶의 이야기가 담긴 감물의 숨은 보물 찾기라는 마을교재를 발간했다.

마을교재는 감물면지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감물면 22개 마을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감물초 학생들이 마을 곳곳을 다니고 몸으로 느끼면서 우리 마을을 더 사랑할 수 있도록 감물초 선생님들과 마을활동가들이 함께하는 감물 마을연구 동아리에서 책을 만들었으며, 현재 괴산행복교육지구 학교-마을 연합 방과후학교 마을 마실 프로그램에 활용되고 있다.

마을 마실은 우리 마을에 살고 있는 마을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마을을 탐방하며 자연환경, 역사, 마을 어르신들의 삶의 이야기를 알아보며 마을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감물의 숨은 보물 찾기라는 마을교재가 질 높은 마을 마실활동을 도와주고 있다.

이번에 만든 마을교재는 각 마을의 마을회관에 비치하여 마을분들이 우리 마을에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관내 초·중학교 및 도내 행복씨앗학교에도 배부하여 아름다운 감물을 더 널리 알릴 뿐만 아니라 마을과 함께하는 활동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우관문 교장은 마을교재를 통해 학생들이 마을에 대해 알고 마을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되어 좋고 우리 학교와 마을의 사례를 널리 퍼트려 마을과 공생하는 학교의 모범을 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