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 새해 읍·면 순방 마무리...군민과의 소통 강화
상태바
이차영 괴산군수, 새해 읍·면 순방 마무리...군민과의 소통 강화
  • 괴산사랑신문
  • 승인 2020.01.2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도진세(備跳進世)’의 마음으로 군정 펼쳐 더 좋은 삶의 터전 만들겠다”
이차영 괴산군수 연풍면 방문
이차영 괴산군수 연풍면 방문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22일 괴산읍을 끝으로 지난 13일부터 시작한 11개 읍·면 순방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 군수는 이번 순방 기간에 민선 7기 군정목표인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실현을 위한 군정운영 방향을 군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해 의견을 적극 경청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행정을 펼쳤다.

 

군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주로 안전·편의시설 확충과 생활불편사항 등의 개선을 요구하는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군에 따르면 이번 읍·면 순방 기간에 △감물면 면사무소(주민센터) 청사 신축 △장연면 (舊)장연중학교 폐교부지 매입 활용 △연풍면 연풍119안전센터 건립 △칠성면 도정 마을회관 신축

△문광면 광덕5리 광역 상수도 설치 △청천면 미원~청천 도로 확포장사업 등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이차영 괴산군수 장연면 방문
이차영 괴산군수 장연면 방문

이와 함께 △청안면 문방천 벚꽃길 경관조명 설치 △사리면 방축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소수면 원당삼거리~구아성삼거리 군도 아스콘 덧씌우기 △불정면 원삼방 소하천 정비 △괴산읍 기곡마을 공공하수도 설치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군은 이번에 접수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한 추진 가능 여부, 실효성, 소요예산 등을 꼼꼼히 검토한 뒤 군정에 최대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풍요와 희망, 기회를 상징하는 흰쥐의 해인 2020년 경자년(庚子年)에는 괴산발전 기반을 토대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세상으로 힘차게 나아가자’라는 비도진세(備跳進世)의 마음으로 군정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인구 5만 괴산건설의 기반을 다지고, 더 좋은 삶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 적극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농업, 관광, 경제, 정주기반 구축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와 함께 2022년 괴산세계유기농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여성친화도시 및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군민들께서 언제든지 군정 발전을 위한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해 군정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차영 괴산군수 사리면 방문
이차영 괴산군수 사리면 방문

이 군수는 이어 “민족·나눔·중심·자연의 4대 괴산정신을 바탕으로 추진 중인 괴산사랑운동을 확대해 참여와 협력, 소통의 열린 군정을 실현하겠다”며, “신기 의료폐기물 소각장 건립 저지, 폐교가 아닌 더 나은 목도고 개편방안 모색을 위해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