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서 ‘괴산군 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열려
상태바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서 ‘괴산군 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열려
  • 괴산사랑신문
  • 승인 2019.10.01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가 1일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사)한국농업경영인괴산군연합회(회장 김종화)와 (사)한국여성농업인괴산군연합회(회장 김미자)가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연합회 회원과 가족, 지역농협 및 관련 기관단체 회원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축사 이차영 괴산군수

 

이날 행사는 지역농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괴산군 농업경영인과 여성농업인의 향후 미래농업을 위한 지속적인 역할 수행을 다짐하고, 회원 상호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괴산군 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영상 1

 

김종화 회장은 개회사에서 “농업경영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농업여건 속에서 식량주권을 확보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행정기관에서 추진하는 농정개혁과 농촌경제 활력사업에도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축사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이차영 괴산군수는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늘 애쓰고 계시는 농업경영인과 여성농업인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매년 상승되는 인건비와 농산물 가격 불안정 등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남다른 열정과 농심으로 각 분야에서 괴산군 농업·농촌을 지켜온 괴산군 농업인의 저력을 믿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한 첨단농업을 농업현장에 빨리 접목해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농산물 생산 규격화와 안전성 확보 등으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상생농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괴산군 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 영상 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